Brand
View Post

메타버스

brand 메타버스 가상의 세계에서 새로운 곳을 탐험하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성취를 얻는 일을 상상해본 적이 있나요? 사실은 먼 미래 이야기가 아니라 이미 예전부터 해왔던 것들입니다. 문제는 얼마나 현실적인가, 얼마나 우리 일상에 밀접해졌는가의 차이겠죠. 전자는 기술의 발전이, 후자는 코로나로 접촉이 제한된 환경이 우리를 점점 가상 세계로…
Share
View Post

그 계절, 그 브랜드

brand 그 계절, 그 브랜드 대한민국처럼 연교차가 큰 나라도 없죠. 여름에는 너무 덥고 겨울에는 너무 춥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계절의 변화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 계절에만 누릴 수 있는 기쁨이 있다는 건, 우리가 기대하고 있는 것들이 많다는 의미겠지요. 여러분들이 봄,…
Share
View Post

시니어 시프트

brand 시니어 시프트 “고령화는 전 세계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뚜렷한 추세다. 계속 늘어나는 고령 인구가 왕성한 소비 패턴을 보이자 관련 산업은 세분화되고 있으며 파생 상품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그 결과, 거대한 단일 마켓이 형성되는 중이다.” – <시니어 시프트> 중에서 한국은 2017년에…
Share
View Post

[운동] 브랜드와 동기부여

brand 브랜드와 동기부여 “브랜드를 이용하면서 자신이 업그레이드된다고 느끼면, 그 브랜드에 대한 애착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 같아요. ‘운동’ 자체가 한 사람의 자기관리, 생활습관과 연결되어 있다 보니까 자아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코로나 시대에 운동은 안정감과 통제감을 주는…
Share
View Post

[기대] brand : 내일의 변화와 태도

brand 내일의 변화와 태도 “자기관리력이 요구되는 시대가 왔다고 생각해요. 재택근무, 원격수업, 유튜브, OTT 등 일상에서 우리를 유혹하는 것들이 너무나 많아졌어요. 자유로운 환경에서 스스로 계획하고 절제하면서 자신을 관리하는 능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어요.” 안녕하세요. 20221년이 정말 코 앞으로 다가왔네요.…
Share
View Post

Z세대

brandZ세대 새로운 세대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Z세대’인데요. 1995년에서 2005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스마트폰에 익숙하고, 트렌드를 선도하고, 주체적으로 소비하는 세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 학생 또는 사회 초년생인 Z세대는 곧 본격적으로 소비시장에 진입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Share
View Post

언택트 시대

brand : 언택트 시대 2019년 12월 말,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급격하게 가속화된 것이 바로 ‘언택트’입니다. 언택트란 특정 기술을 이용해 사람과 대면하지 않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이런 트렌드는 단기간에 사라지지 않을…
Share
View Post

구독 경제

brand : 구독 경제 ‘구독 경제(Subscription Economy)’란 일정 금액을 먼저 지불하고 특정 기간, 또는 정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제모델을 말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넷플릭스, 멜론 뿐만 아니라 면도날, 커피 원두, 미술 작품,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이렇듯 새로운…
Share
View Post

친환경과 브랜드

 오늘 이야기할 사람들 👨‍🎤 윤성용 : 진지하고 신중한 편입니다. 낭만적이고 이상적인 생각을 가졌습니다. 딴짓을 좋아합니다.🦸‍♀️ 선정수 : 애정과 공감을 원동력으로 살아갑니다. 사람과 브랜드를 좋아하며, 그 안의 ‘이야기’에 집중합니다. ‘보다…
Share
View Post

공간과 재생

브랜드, 또는 우리의 삶에 대한 아주 다양한 생각을 해봅니다. – 윤성용 : 진지하고 신중한 편입니다. 철이 없어 보일 정도로 낭만적이고 이상적인 생각을 가졌습니다. 딴짓을 좋아합니다.– 선정수 : 애정과 공감을 원동력으로 살아갑니다. 사람과 브랜드를 좋아하며, 그 안의…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