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
View Post

기억에 남는 여름밤이 있나요? 영화 <남매의 여름밤>

기억에 남는 여름밤이 있나요? 어느 여름날, 친한 친구와 제주도를 놀러 간 적이 있습니다. 관광객이 찾지 않는 바닷가에 숙소를 잡았는데요. 밤이면 마당에 있는 평상 위에 앉아 라면을 끓여먹고 술을 마시면서 미래에 대한 고민 이야기를 나누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어떤 말들이 오갔는지는 모두 잊었지만, 파도 소리와 별이 무수히 떠있던 여름밤의…
Share
View Post

더 랍스터

film 더 랍스터 ‘환상’의 사전적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실적인 기초나 가능성이 없는 헛된 생각이나 공상.’ 우리는 그 언제보다도 현실적인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현실적이지 않은 상황을 상상할 때, 당연하다고 믿었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다는 걸 비로소 깨닫게 됩니다. 오늘은…
Share
View Post

[인터뷰] 윤성용 – 인생의 계절에 대하여

human 윤성용 – 인생의 계절에 대하여 오늘은 xyzorba 뉴스레터와 팟캐스트를 발행하는 저에 대한 인터뷰를 보내드립니다. 지금껏 글 바깥에서 이야기할 시간이 없었던 것 같아 이번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팟캐스트를 진행해주시는 김버금 작가님께서 인터뷰를 도와주셨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윤성용이라는…
Share
View Post

봄날은 간다

film 봄날은 간다 사랑이 이만큼 다가왔다고 느끼는 순간 봄날은 간다 ‘계절’이라는 시스템은 참 신비롭습니다. 계속 변화하지만 반복되죠. 그래서 계절은 사랑에 비유되어도 어색함이 없습니다. 우리는 봄처럼 만나 여름처럼 뜨거운 사랑을 하고, 가을처럼 조금씩 식어가더니 겨울처럼 차가운 이별을 맞이 합니다. 평생일 것만 같은…
Share
View Post

땐뽀걸즈

film 땐뽀걸즈 “보면서 많이 울었어요. 이 사람들이 보내고 있는 시간이 너무 따뜻하고 사랑스러워서요. 불안한 도시의 분위기와 소녀들의 밝은 춤이 대조되면서 더 궁금증이 생겼던 것 같아요.” – 팟캐스트 중에서 오늘은 영화 <땐뽀걸즈>를 소개합니다. 2017년에 KBS 스페셜로 방송된 다큐멘터리를…
Share
View Post

어느 가족

film 어느 가족 “이 영화를 총평하면 ‘가짜 가족의 진짜 사랑 이야기’라고 말할 수 있어요. 아빠라고 부르지 않는 아빠, 엄마라고 부르지 않는 엄마. 다들 가족 흉내를 내며 살아가는 것 같지만, 그 안을 들여다보면 진짜 사랑이 있었다는 것. 진짜로 사랑했던 가족들의 흔적은 살아가는 동안 남아있다는 걸…
Share
View Post

[운동]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film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운동할 때는 몸을 정확하게 일에만 집중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스트레스가 풀리고 머리가 맑아지는 것 같아요. ‘운동’이라고 하면 실천이나 연습이 떠오르고, 하면 할수록 나아진다는 걸 믿게 돼요. 그래서 일상에 변화가 필요할 때 운동을 결심하게 되나 보다, 라고 생각했어요. 오늘…
Share
View Post

[기대] film : 연말에 보면 좋은 영화

film 연말에 보면 좋은 영화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지금 해야 한다’라는 뻔한 잔소리가 듣고 싶을 때 이 영화를 찾아보곤 해요. 마치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고민 상담하고 싶은 것처럼, 대답은 예상되지만 왠지 듣고 싶은 그런 거죠.” “이 사람에게 음악이 있다면, 나에게는 무엇이…
Share
View Post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film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은 2017년에 개봉한 로맨스 영화입니다. 이탈리아 북부, 어느 별장에 머무르고 있는 ‘엘리오(티모시 샬라메 분)’와 보조 연구원으로 찾아온 ‘올리버(아미 해머 분)’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었는데요. 아름다운 영상미와 섬세한 연출로 매니아층을…
Share
View Post

보이후드

film : 보이후드 <보이후드>는 2014년에 개봉한 성장영화입니다. <비포 선라이즈>시리즈를 연출한 링클레이터 감독이 다시 한 번 특별한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같은 배우들과 무려 12년 동안 촬영한 것인데요. 6살의 소년 ‘메이슨’이 18살 청년이 되기까지 겪는 성장과 인생의 격동을 그렸습니다.…
Share